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 「남구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 발의!

작성자 홍보담당자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

 

남구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발의!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은 4, 264회 제3차 정례회 기획총무위원회 회의에서 남구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황도영 의원은 남구로컬푸드 현장 활동중 휴게공간도 없이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위해 광주광역시 남구 및 산하기관 등에 종사하는 감정노동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근로문화를 조성하여 인권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제정 조례안에는 감정노동”, “고객등의 용어를 정비하고, 감정노동자를 보호하고 모든 일터에서 감정노동자가 건전한 노동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야한다는 구청장의 책무를 규정하였다. 또한 감정노동자 보호 및 건전한 근로문화 조성계획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감정노동자 고용현황 및 노동환경 실태조사에 관한 사항, 감정노동자 상담 및 보호에 관한 사항 등도 함께 규정하였다.

 

이날 발의된 조례안은 기획총무위원회 회의에서 통과되었으며, 이후 26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개정될 예정이다.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남구의회 박희율 의원 「남구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 및 「남구 청년발전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발의! 2020/02/05 40
다음 남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방문! 2020/01/31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