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 「남구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발의!

작성자 홍보담당자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

남구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발의!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은 18, 265회 제1차 정례회 사회건설위원회 회의에서 남구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황도영 의원은 최근 코로나19 감염병이 국내에 유입·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병을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감염병 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구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제정 조례안에는 감염병”, “감염병환자등의 용어를 정의하고, 감염병환자 등의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고 그 기본적 권리를 보호하며, 남구민의 건강에 위해가 되는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관한 구청장의 책무를 규정하였다. 또한 의료인 등의 책무와 권리에 관한 사항, 감염병 예방에 관한 시행계획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감염병 관리기관 지정 및 추가 관리기관 지정에 관한 사항 등도 함께 규정하였다.

 

이날 발의된 조례안은 사회건설위원회 회의에서 통과되었으며, 이후 320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제정될 예정이다.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남구의회 하주아·오영순 의원, 「남구 구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안」 공동 발의! 2020/03/18 10
다음 남구의회 의원, 마스크 제작 현장 격려 방문! 2020/03/17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