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구의회 오영순, 서임석 의원, 「남구 유니버설디자인 조례안」 공동 발의!

작성자 홍보담당자

 

 

 

남구의회 오영순, 서임석 의원,

남구 유니버설디자인 조례안공동 발의!

 

  남구의회 오영순, 서임석 의원은 10, 267회 제1차 정례회 사회건설위원회 회의에서남구 유니버설디자인 조례안을 공동 발의하였다.

 

  대표 발의자인 오영순 의원은 연령이나 성별, 국적, 문화적 배경 및 장애의 유무와 관계없이 모든 구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구에서 추진하는 공공시설물에 대하여 유니버설디자인을 도입하고, 각종 민간시설에 대해서도 권장하기 위해 필요한 시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조례안을 살펴보면 각 용어에 대하여 정의하고, 유니버설디자인에 대한 구체적인 기본이념을 규정하였다. 또한, 공공시설물의 신축, 증축, 개축 및 용도변경을 하려고 할 경우에는 모든 구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디자인에 기초하여 정비해야 한다는 구청장의 책무도 규정하였다. 이 밖에도 적용범위 기본계획의 수립·시행 등 가이드라인의 수립 및 적용 등 시범사업 추진 위원회의 설치 및 기능 등도 함께 규정했다.

 

  이날 발의된 조례안은 사회건설위원회 회의에서 통과되었으며, 이후 17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제정될 예정이다.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남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 봉선2동, 월산4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2020/06/11 64
다음 남구의회 천신애 의원, 「남구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2020/06/10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