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 「남구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 발의!

작성자 홍보담당자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

남구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발의!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은 17, 269회 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 회의에서 남구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황도영 의원은 우리 고유의 전통무예 진흥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전통무예를 체계적으로 보존·발전시킴으로써 전통무예 확산과 구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며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또한, 현재 사동에는 전통무예의 한 종류인 국궁을 체험할 수 있는 관덕정이라는 국궁장이 있고, 봉선동에는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이며 국가무형문화재 제76호인 택견 국가이수자인 김기웅(남구택견협회회장)’님의 택견전수관이 있다. 이러한 지역 내의 소중한 무형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조례안을 제정하였다.

 

  조례안을 살펴보면 전통무예전통무예단체라는 용어에 대하여 정의하고, 전통무예의 체계적인 보존과 진흥을 위한 각종 시책을 수립·시행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는 구청장의 책무를 규정하였다. 또한, 보조금의 지원 업무의 위탁 지도감독 등도 함께 규정하였다.

 

  이날 발의된 조례안은 기획총무위원회 회의에서 통과되었으며, 이후 20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제정될 예정이다.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남구의회 박용화 의원, 5분 자유발언 2020/07/20 40
다음 남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 2020/07/16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