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 5분 자유발언!

작성자 홍보담당자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 5분 자유발언에서

전체 구민 대상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실시 검토해야 할 때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은 15일 열린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올해 겨울 코로나19와 동시에 유행하여 방역에 혼선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일반 독감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 보기 위해 5분 발언에 나섰다.

 

  하주아 의원은 코로나19는 올 겨울 급속히 재확산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과 처방약은 올 겨울까지 개발되기는 어렵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이런 상황에서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예방책은 철저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그리고 올 겨울 독감백신 예방접종뿐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피력했다.

 

  이어 바이러스 관련 전문가들은 지역 주민의 약 60% 이상이 항체가 형성되어야만 집단방역체계가 완성된다.’라고 합니다. 따라서 22만 남구민 중 약 60%132천명쯤은 독감예방접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무료접종 대상자인 9만명을 포함하여 추가인원 42천명은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하며, “1인당 백신비용을 36천원으로 계산하면 약 15억 정도의 추가예산편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아가 우리 구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우리 남구도 전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시행하여 주실 것을 제안합니다.”라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남구의회 황도영 의원, 5분 자유발언! 2020/09/15 28
다음 남구의회 박용화 의원, 5분 자유발언! 2020/09/1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