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 5분 자유발언!

작성자 홍보담당자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 5분 자유발언!

- 수탁기관은 송원대학교는 체납한 공공요금을 끝까지 책임져야 할 것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은 18일 열린 제27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남구 청소년수련관 공공요금 채권 일부포기 동의안에 대해서 언급했다.

 

  하주아 의원은 남구 청소년수련관 수탁기관인 송원대학교는 위·수탁 계약서 내용과는 다르게 위탁기간 동안 공공요금을 지속적으로 체납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남구청은 관리 주체로서 체납액을 먼저 대납한 후, 송원대학교 측에 체납금 회수를 요구하였지만 송원대학교에서는 이를 거절하여 불가피하게 남구청은 196월에 채권회수 소송을 제기하였고 현재 법정 공방중인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그런데 최근에 남구청은 공공요금 채권 포기 동의안을 남구의회에 제출하였고 소관 상임위는 121일에 이를 통과시켰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오늘 이 안건이 통과된다면 과거 송원대학교에서 사용한 공공요금은 오롯이 남구 주민의 혈세로 메꾸게 되어있는 실정이다.”라고 주장하며, “아직 법적절차가 남았는데 주민의 혈세로 대납한 공공요금 채권을 미리 포기하는 것은 부당하다. 수탁기관인 송원대학교가 공공요금을 끝까지 책임져야하므로 이 동의안은 반드시 부결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남구의회, 5․18 사망 계엄군 순직처리 촉구 성명서 발표! 2020/12/21 28
다음 남구의회 서임석 의원, 5분 자유발언! 2020/12/21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