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발언) 천신애의원, 남구 가입한 16개 행정협의회 … “성과 따져봐야”

작성자 홍보담당자

광주 남구의회 천신애 의원,

남구 가입한 16개 행정협의회 성과 따져봐야

 

광주 남구의회 천신애 의원이 7일 열린 제279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남구가 가입한 16개 각종 협의회 및 포럼이 남구를 위한 추진사업이나 실적이 있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행정협의회 구성은 지방자치법에 따라 2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관련된 사무의 일부를 공동으로 처리하기 위해 구성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는바 남구는 16개 협의회에 가입되어 있고 이중 14개 협의회에 분담금으로 불리는 연회비로 적지 않은 예산을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행정협의회 가입이 남구발전을 위한 정책수립이나 사업개발 등의 실질적인 성과가 무엇이 있었는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천 의원은 남구를 위한 추진사업이나 실적이 없고 회의개최가 전부인 협의회라면 논의를 통해 과감히 정리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모든 행정은 주민을 향해야 하고 행정협의회 가입과 활동에 있어서도 주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정이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댓글 (0)건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광주 남구의회, 한반도 평화를 위한 종전선언, 평화협정 촉구 결의 2021/09/09 52
다음 (5분발언) 남구 하주아의원, ‘공공 스터디카페형 순수열람 도서관’ 설치 제안 2021/09/0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