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광주 남구의회 김경묵 의원, 제308회 제2차 정례회 5분발언 ‘남구 군분로 야시장 축제의 성공과 지속적 발전 촉구’ 등록일 : 2024-11-26

남구의회관리자 조회수 : 24

김경묵 광주 남구의회 의원은 25일 제308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최근 열린 군분로 야시장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강조하며, 이 축제가 남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경제여건,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출산율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 군분로 야시장 축제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단비 같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10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총 5회 개최되었던 군분로 야시장 축제는 매회 평균 1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아 총 5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고, 축제에 참여한 매장과 시장 점포의 매출은 대부분 20~30% 상승했으며, 일부 매장은 50%까지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축제의 성공은 담당부서의 철저한 준비와 상인들의 협력, 방문객들의 성숙한 시민의식 덕분이라고 평가하고 "군분로 야시장 축제가 남구의 경제를 살리고 인구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군분로 야시장 축제를 일회성으로 끝내서는 안 된다", 이에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꼼꼼한 축제 계획과 운영,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군분로 야시장 축제가 남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광주 남구의회 김경묵 의원, 제308회 제2차 정례회 5분발언 ‘남구 군분로 야시장 축제의 성공과 지속적 발전 촉구’ 첨부이미지 : 김경묵의원.JPG